교과목 해설
- 47006 스포츠 소비자 행동론(Sport Consumer Behavior)
- 소비자의 심리와 구매행동을 마케팅관리 측면에서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 47007 스포츠경제론(Sport Economics)
- 경제사회적인 모든 거시적․미시적 현상을 다루는데 특히 수요와 공급곡선, 독과점, 소득과 소비과정을 이해한다.
- 47016 스포츠경영의 인사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in Sport)
- 직원의 효과적인 선발, 교육훈련 및 평가과정을 통해서 직원의 성과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 47031 스포츠 행사 기획론(Sport Event Planning)
-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에 알맞은 스포츠 행사를 고안하기 위해 행사 프로그램 기획모형, 욕구평가, 목적개발, 프로그램 구성․이행․평가체계를 숙지한다.
- 47040 스포츠산업론(Theory of Sport Industry)
- 스포츠마케팅 과학의 관점에서 시장구조․시장행동․산업조직의 공공정책 등을 분석, 대응함으로써 스포츠산업의 전체 구조를 이해한다.
- 47043 스포츠마케팅연구(Sport Marketing Seminar)
- 스포츠 마케팅의 영역, 과정 및 기법을 알아보고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교환관계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요소(가격, 제품, 촉진, 장소)의 상호관계를 살펴본다.
- 47045 스포츠경영연구(Sport Management Seminar)
- 스포츠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기회․조직화․지도․평가를 포함하는 경영관리 과정에서 파생하는 제문제점을 배운다.
- 47048 스포츠마케팅 조사방법론(Sport Marketing Research)
- 스포츠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자료수집․분석․해석 방법과 자료처리 결과 보고 양식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