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해설
- 47006 스포츠 소비자 행동론(Sport Consumer Behavior)
- 소비자의 심리와 구매행동을 마케팅관리 측면에서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 47061 스포츠시장분석과 텍스트마이닝(Text Mining for Sport Market)
- 텍스트마이닝은 스포츠 소비자들이 인터넷 포털, 개인 SNS, 신문기사 댓글 등에 표현하는 문자정보를 수집하여 스포츠경영을 위한 의미를 도출해내는 일련의 과정이다.
- 47016 스포츠경영의 인사관리(Human Resource Management in Sport)
- 직원의 효과적인 선발, 교육훈련 및 평가과정을 통해서 직원의 성과와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 47031 스포츠 행사 기획론(Sport Event Planning)
-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에 알맞은 스포츠 행사를 고안하기 위해 행사 프로그램 기획모형, 욕구평가, 목적개발, 프로그램 구성·이행·평가체계를 숙지한다.
- 47040 스포츠산업론(Theory Sport Industry)
- 스포츠마케팅 과학의 관점에서 시장구조·시장행동·산업조직의 공공정책 등을 분석, 대응함으로써 스포츠산업의 전체 구조를 이해한다.
- 47043 스포츠마케팅연구(Sport Marketing Seminar)
- 스포츠 마케팅의 영역, 과정 및 기법을 알아보고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교환관계 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요소(가격, 제품, 촉진, 장소)의 상호관계를 살펴본다.
- 47045 스포츠경영연구(Sport Management Seminar)
- 스포츠 조직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기회·조직화·지도·평가를 포함하는 경영관리 과정에서 파생하는 제문제점을 배운다.
- 47048 스포츠마케팅조사방법론(Sport Marketing Research)
- 스포츠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자료수집·분석·해석 방법과 자료처리 결과 보고 양식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