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대학교의 캐릭터는 교직원 및 학생, 방문객과의 관계를 보다 친숙하고 친밀하게 연결해 주는 교량적 역할을 한다.
개발된 캐릭터는 학교의 공지사항, 홍보활동, 학교의 교육내용등 메시지 전달에 있어서 보조적인 역할을 함으로서 친근하고 따뜻한 학교의 긍정적 이미지를 다수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캐릭터는 한국체육대학교의 대표적 시각상징물이므로 형태와 색상 사용에 정확성을 기하여 이미지의 변질이나 왜곡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사용시에는 반드시 컴퓨터 전자제판 방식에 따라 축소 또는 확대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별도로 제시된 그리드 비례규정에 따라야 한다.
캐릭터의 이름은 천마로 한다.
한국체육대학교의 캐릭터 엠블럼은 교직원 및 학생, 방문객과의 관계를 보다 친숙하고 친밀하게 연결해 주는 교량적 역할을 한다.
캐릭터 엠블럼은 학교의 공지사항, 홍보활동, 학교의 교육내용등 메시지 전달에 있어서 보조적인 역할을 함으로서 친근하고 따뜻한 학교의 긍정적 이미지를 다수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캐릭터 엠블럼은 한국체육대학교의 대표적 시각상징물이므로 형태와 색상 사용에 정확성을 기하여 이미지의 변질이나 왜곡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사용시에는 반드시 컴퓨터 전자제판 방식에 따라 축소 또는 확대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별도로 제시된 그리드 비례규정에 따라야 한다.
캐릭터의 다양한 효과와 적용상의 편의를 기대할 경우에 단색으로 표현할 수 있다.
사용시에는 반드시 컴퓨터 전자제판 방식에 따라 축소 또는 확대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별도로 제시된 그리드 비례규정에 따라야 한다.
캐릭터 응용동작은 여러가지 홍보제작물이나 출판물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본 항에 예시된 동작 외에도 다양하게 제작, 활용할 수 있으며 평면 뿐만 아니라 3D를 활용, 에니메이션 효과를 주어 캐릭터의 생명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단 캐릭터 개발시 비례와 크기, 캐릭터의 Black line, 그외 다른 요소들도 보다 세심하고 명확하게 제작되어야 한다.